-
Google Colaboratory Auto Drive Mount (자동 드라이브 마운트 )IT 지식 창고 2020. 9. 7. 18:04
최근 Google colab에서 수동으로 코드를 쳐서 Google Drive와 연결을 시키는 것이 아닌 시작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브 마운트를 해줍니다.
그러나, 아직 수동으로 코드를 쳐야되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.
이유는 구체적으로 잘 모르겠지만,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드라이브에서 위와 같이 ipynb 타입의 파일이 여러개 있는데, 위의 3개는 수동으로 mount해야 되고 밑에 2개는 처음에만 mount를 한다면 자동으로 시작되면 연결을 해줍니다.
(2020-09-07, 위 3개의 파일 같은 경우도 자동으로 드라이브 마운트 해주는 것 같습니다.)
(2020-09-15, 과거에 colab으로 만들었던 ipynb파일은 자동으로 해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.)
앞의 아이콘이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데, 저기서 밑의 2개의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잘모르겠습니다..위 3개와 같은 파일을 colab으로 연 뒤, 드라이브에 사본 저장하면 아래 2개의 파일과 같은 형태로 만들어집니다.
아니면, https://colab.research.google.com/notebooks/intro.ipynb#recent=true로 colab을 시작하여 저장한 경우 밑의 아이콘과 같이 저장되어 자동으로 마운트 해줍니다.
2개의 파일과 같이 만드는 이유는 크게 불편한 것은 없지만, 파일확장자가 바뀌어도 colab jupyter로 인식을 해줍니다. 즉, 위 3개의 파일과같은 경우 .ipynb의 사본 이라고 되어있으면 colab을 연결프로그램으로 선택해주어야 하는데 2개의 파일과 같은 형식은 연결프로그램에 자동으로 colab이 있습니다.
google drive와 colab을 연결하는 방법은 좌측에 폴더 모양을 누른 후 드라이브 마운트를 누르면 됩니다.
*추가
여러가지 테스트 해본 결과로 Google colab에서 만들어진 ipynb파일이여야 가능하며, 다른 경우에는 안될 수도 있습니다.예 뭐,, 크게 중요한건 아닌데 궁금해서 이것저것 테스트하다가 적어 놓습니다.
'IT 지식 창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tensorflow) tensorflow 2.x GPU 메모리 제한 후 필요시 증가 (0) 2020.09.10 (albumentation) pytorch가 없다고 뜰 때 (3) 2020.09.08 (Tensorflow) valueerror:unknown layer : functional 에러 이유 (0) 2020.09.04 (albumentation) albumentation이 적용되지 않을 때 (0) 2020.09.03 (tensroflow) pyinstaller사용 후 tensorflow error 해결 (0) 2020.09.01 댓글